레볼루션 카지노

굿어스데이터, '국토교통부의 공간정보 오픈플랫폼' 클라우드 전환 사업 완수

굿어스데이터
굿어스데이터

에스넷그룹의 데이터 전문기업 굿어스데이터가 네이버클라우드와 국토교통부의 공간정보 오픈플랫폼(브이월드)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했다.

국토교통부의 브이월드는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가 보유한 공간정보를 민간에 개방해 다양한 서비스 활용과 개발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월평균 약 7억건 이상 API요청을 처리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브이월드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전환하면서, 서비스 가용성과 안정성 확보, 성능 향상과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환경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처음으로 민간 클라우드를 도입한 사례로, 향상된 성능과 대규모 트래픽 처리,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굿어스데이터는 기존 데이터센터에 구축된 브이월드 정보자원을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전하는 서비스를 수행했고, 인프라 운영과 유지관리(MSP)를 담당한다.

이번 클라우드 전환으로 성능저하 문제가 해소됐고, 서비스 처리속도와 수용 능력도 크게 향상됐다. 성능 검증과 보완으로 기존 사용자 대비 약 2배 수용 가능한 환경을 마련했다.

특히 기존에는 서버나 네트워크 장비 등 물리적인 인프라를 증설하기 위해 수주에서 수개월의 시간이 소요다면, 클라우드로 전환함에 따라 필요한 리소스를 몇 분 내로 추가하여 물리적 장비 도입 대비 증설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되었다.

현문환 현문환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는 클라우드 기반의 공간정보 생태계를 선도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브이월드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국민들이 공간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