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볼루션 카지노

에쓰오일, AI기반 구매시스템 통해 비용 절감·효율성 증대·변수 예측

에쓰오일 서울 마포구 본사 사옥 전경. 에쓰오일
에쓰오일 서울 마포구 본사 사옥 전경. 에쓰오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디지털 구매 시스템 구축을 완료한 에쓰오일(S-OIL)은 25일 한국구매전문가협회와 한국구매조달학회가 주관한 제7차 서울 공급관리 콘퍼런스에서 국내 구매 관련 분야의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AI기반 디지털 구매시스템을 혁신 사례로 소개했다고 밝혔다.

에쓰오일은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 구매 시스템에 AI 기술을 접목한 구매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마쳤다. 과거 10년 간 내부 구매 데이터와 원자재 등 외부 시장 가격 변동을 고려한 가격 및 수요 예측 모델을 구축해 최적의 조달 시점을 판단하는 등 구매 전략 수립에 이를 활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발주 자동화 품목 추천 기능을 활용, 장기계약 확대를 통해 공급망 불안정성에 대비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AI기반 구매시스템을 바탕으로 구매 비용을 절감과 업무 효율성 증대와 함게 외부 변수와 장기적 수요 및 가격 트렌드를 예측하는 혁신적인 구매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지혜 에쓰오일 팀장은 콘퍼런스에서 “에쓰오일의 선진화된 디지털 구매 시스템을 성공 사례로 발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에쓰오일은 혁신적인 구매 시스템으로 회사의 디지털 전환과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설명했다.

조성우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