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볼루션 카지노

예간, 동영상으로 만드는 나만의 가상공간 'Girabee' KCON에서 선보여

핸드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으로 만드는 나만의 3D 공간' Girabee'

예간, 동영상으로 만드는 나만의 가상공간 'Girabee' KCON에서 선보여

(주)예간(대표 박병재)이 태국, 일본, 미국, 사우디 아라비아까지 총 4개국에서 열린 '2023년 케이콘(KCON)'에 참가해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Girabee(지라비)를 소개했다.

Girabee는 사용자가 실제 공간을 핸드폰 동영상으로 촬영해 가상공간으로 복제하고 웹상에서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복제한 가상 공간에 게임 등 각종 콘텐츠를 더해 보다 흥미롭고 재미있는 공간 홍보가 가능하다. 이번 케이콘에서는 아바타를 직접 그려 접속하는 아바타 카드와 사용자가 핸드폰으로 공간을 촬영해 디지털트윈된 3D 공간을 바로 웹에서 확인할 수 있는 Girabee Studio 앱을 소개했다.

예간, 동영상으로 만드는 나만의 가상공간 'Girabee' KCON에서 선보여

예간은 이번 2023년 케이콘뿐만 아니라 세계유산축전에 참여했고 드림노트 쇼케이스, 부산 어린이 과학의 날 행사, 고양시청이 주관하는 '고양시 행주가 예술이야', 하지원 팬미팅, 현대백화점 팝업존 운영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해 Girabee를 소개한 바 있다.

관계자는 “Girabee와 스튜디오 서비스는 기존 3D 스캔 서비스와 다르게 사용자가 짧은 시간 내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3D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향후 예간이 쌓은 공간 데이터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서비스가 목표”라고 설명했다.

한편, 예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설립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의 입주기업으로 판로개척, 투자유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컨설팅과 대외 홍보 지원으로 기업 가치를 제고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사용자 맞춤형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email protected]